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 보는 일상/일상(2014)

g2 tv에 연결하기(슬림포트)

오래만에 연결해봤더니 안된다...

안쓸란다...

사지마세여 ㅎ

댓글에 어떤 분이 자긴 정품 샀더니 잘된다고 하던데

내꺼 정품 아닌듯 ㅎ

안써 안써OTL

.

.

.

 

노트북과 티비를 연결할 수 있듯이

휴대폰과 티비를 연결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컴에서 - usb로 이동 시켜서- tv에 연결도 귀찮고

usb 용량이 큰것도 아니고

컴퓨터랑 직접 연결하는것도 줄 길이랑 양 때문에 번거롭고

스마트폰에서 직접 보자니 자꾸 눈이랑 거리가 가까워지게 되어서 안좋다 싶고... 그래서 찾아봤다.

 

스마트폰에 내장된 미러캐스트 같은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지만

우리집은 스마트 티비가 아니라서... 안되고 (tv는 삼성 폰은 lg...상관 없나?)

동글이?라는 것도 있고, hml 케이블이라는 것도 있던데

동글이는 너무 비싸고 hml 케이블은 g2는 따로 단독으로 사용을 못한다고 해서 OTL

블로그 뒤져본 끝에 도움을 얻어 s-port를 구입하였다. hdmi 케이블과 함께

티비와 쇼파 거리를 계산하니 3m 짜리가 괜찮겠다 싶어서 긴걸로 주문했다. (근데 충전기 길이도 고려해야...OTL)

덕분에 최종 결제 요금이 2만원이 조금 넘었다.

(다 같이 붙어 있는 제품도 있는데 그건 티비 근처에서만 사용해야 해서 ㅎㅎ... 쇼파에서 사용하기 위해 무리수를;;)

 

사실 슬림포트도 검색하니 5만원쯤 되는 것도 있고 비싸던데 좀 불안하긴 하지만 제일 저렴한걸로 구입했다.

동영상 볼 때 빼면 딱히 쓸 일도 없고, 동영상도 얼마나 보겠나 싶어서

둘이 연결 되는건 좋지만 딱히... 동영상 보는거 빼면 쓸모 있는게 없다 싶었다.

결국은 폰 화면을 보면서 조작해야 하기 때문에;; 장비가 더 있으면 몰라

 

모레 바로 배송이 되었고

둘 다 지퍼백에 깔끔하게 담겨 있었다. 보관하기 편할 것 같아서 좋았다.

굵직한 케이블 선에 비교하니 슬림포트 선이 너무 가냘퍼보여... 불안했다;;

 

그냥 쭉 다 연결하면 되겠지? 싶어서 연결하고

tv 외부입력에서 hdmi 인식된걸 딱 눌렀는데 신호를 찾을 수가 없단다.

계속 이쪽 저쪽 뺐다 꼈다 해봤는데 안됐다.

그리고 꽂으면 충전도 되는줄 알았는데 아니어서 좀 실망

자세히 보니 충전기 연결하는 구멍이 있어서 충전기도 연결해 보았다. 근데 또 안돼

잔뜩 실망해서 교환 신청을 할까 망설이다가 마지막으로 딱 한번만 더 해보자 싶었다.

그래서 아까 연결했을때 배터리 전력이 약하다고 뜬게 걸려서 배터리 100짜리로 바꿔 끼우고

다시 연결!! 했더니 됐다 ㅠㅠ

 

사진도 큼직하게 보고 실시간 동영상도 큼직하게 보고 좋다.

근데 많이 지직.....거린다..........OTL

 

 

구입처: g마켓 전자상가

가격: 21000? 원쯤

 

 


케이블 양쪽에 마감캡도 있어서 좋았다. 근데 지퍼백에 넣으면 되니까 ㅎㅎ


핸드폰과 연결하는 부분이 저렇게 네모져서

 

 

이렇게 핸드폰 케이스를 끼우고 있으면 접촉이 꽉 안됨

.

.

.

 

 

 

하도 지직 거려서 교환 요청했다.

교환되어 온건 하얀색 제품이었다.

검은색이 좋은데ㅎㅎ 그래도 확실히 교환되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검은색이랑 포장이 달랐지만 제품은 같은듯?

바로 연결해 봤는데 인식이 잘 안되서 당황했는데

몇번 뺐다 꼈다 해보고, s port선이나 hdmi 선도 움직여 보고 그랬더니 됐다.(뭐가 이렇게 복불복이야)

인식 시키기가 번거롭지만(hdmi 선이 3미터나 되서 그런가?;;) 일단 인식하니 동영상을 봐도 끊김 없이 잘 나왔다.

(마치 와이파이 연결 잘 안되는 곳에서 와이파이 잡으려고 애쓰는듯한... OTL)

 

티비와 폰의 멀티사용은( 동영상 켜놓은채로 다른 작업하기) 동영상 파일이 폰에 있을때만 가능하다.

인터넷 url을 통해서 볼 때는 멀티사용 못함.

 

 

 

 

 

 

 

 


'사진으로 보는 일상 > 일상(20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먹보 라바 쿠키  (0) 2014.07.08
짝퉁 레고 뽑기  (0) 2014.07.05
포켓몬콜렉션 데덴네  (0) 2014.07.05
해피오네 레인보우 치즈+양념  (0) 2014.07.04
동네에서 한 끼  (0) 2014.07.04
빙과 소설  (0) 2014.06.26
알라딘 도서 구매  (0) 2014.06.21
키스데이 미샤 이벤트  (0) 2014.06.19
부천역 쭉심  (0) 2014.06.19
미스터피자 투런 홈런 박스  (0) 2014.06.15